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AINT CLEANSE

페인트 클렌저(묵은 오염물 제거)

세차를 끝내고도 얼룩덜룩 보이는 오염물들이 있습니다. 힘줘서 문질러 닦으면 오염물은 제거될 수 있겠지만, 도장면에 스크래치만 남길 수도 있는데 이런 오염물들은 어떻게 제거해야 할까요? 세차만으로 제거되지 않은 오염물과 묵은 때를 제거해 내 차의 색감을 복원시키는 페인트 클렌저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인트 클렌저란?

페인트 클렌저는 흔히 '페클'이라고 불리며 왁스나 실런트로 코팅하기 전 세차 후에도 남아있는 오염물이나 낙진, 가벼운 접촉사고로 인한 자국 등을 쉽고 안전하게 화학적으로 제거해 도장면을 정리하는 케미컬입니다. 이런 과정부터가 도장면 본연의 색감과 광을 복원시키는 작업의 시작이며 세차와 디테일링의 경계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 클렌저는 도장면에 부담이 될 수 있는 클레잉이나 컴파운드보다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 쉽고 안전하게 도장면의 컨디션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 클렌저의 주요 기능

드라잉 중 도장면이나 크롬, 하이그로시 등 희끗한 물때 등 오염물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타월로 문질러 닦으면 스크래치만 만들게 됩니다. 세차 후에도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스팟, 벌레 사체나 새똥 자국 등 알 수 없는 오염물은 페인트 클렌저를 사용하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 클렌저 인핸스는 도장면뿐만 아니라 크롬, 금속, 유리, 하이그로시 등 다양한 재질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 클렌저 하나면 뿌옇게 변해버린 크롬, 오래된 라이트 커버, 유리에 남은 워터스팟 등 묵은 때로 인해 크고 작은 결함이 생긴 차량 파츠를 다시 깨끗하고 반짝이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도장면에는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 잔흠집이 생기는데 매번 폴리싱으로 이런 잔기스를 제거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때 페인트 클렌저를 사용하면 도장면의 묵은 때를 제거해 자잘한 스월마크 또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매번 폴리싱을 할 수 없는 분들에게 페인트 클렌저는 필수적인 케미컬입니다.



페인트 클렌저의 스월마크 완화

도장면의 묵은 때는 스월마크의 가장자리에 집중적으로 쌓여 스월마크를 더 깊어 보이게 만듭니다. 이렇게 깊어진 스월마크는 도장면에 난반사를 일으켜 자동차의 색감과 광도를 더욱 떨어뜨립니다. 페인트 클렌저는 이런 묵은 때를 제거해 난반사를 줄여 스월마크를 완화하는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파인 자국 없이 도장면에 가볍게 훑고 지나간 주차봉 등의 자국페인트 클렌저로 연마 작업 없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 클렌저 작업 방법

페인트 클렌저는 사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제품에 따라 세차 부스 안에서 진행하는 습식 제품과 드라잉 공간에서 진행하는 건식 제품이 있으며 페인트클렌저 인핸스를 기준으로 사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리케이터에 페인트 클렌저를 동전 크기만큼 덜어준 뒤, 작업할 부위에 부드럽게 문질러 도포합니다. 사용할 때는 너무 힘줘서 어플리케이터로 문지르면 스크래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가압하지 않고 부드럽게 문질러줍니다.

꼼꼼히 펴발라주고 반응할 시간을 두었다가 깨끗한 타월로 닦아내면 맑고 깨끗한 표면이 드러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지워지지 않을 때는 2~3번 반복 작업을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페인트 클렌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페인트 클렌저에 대해서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게시판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
{$paginationNo}
다음
»